티스토리 뷰

사업자등록증 신청 및 발급 방법의 대해서

알아볼건데요 ~

(사업자 등록증 신청서류)

요즘 유통쪽으로 공부를 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개인사업자등록 하는 방법을 많이 물어보곤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많은 질문하는건 포스팅을 해야겠다 !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을 시작하는데요!


예비 CEO가 될 울님들을 위해 쉽게 신청하는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자 그러면 지금부터 사업자등록증 발급 및 신청하는 방법의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1) 세무서에 방문

2) 국세청 홈텍스 이용.


세무서에 방문하는 방법은,

세무서 민원봉사실로 가셔서

사업자등록 신청서를 작성한뒤

신분증과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사업자등록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준비물 -> 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신청 서류)


두번째 방법은 국세청 홈텍스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세무서의 방문하지 않더라도 편안하게 집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국세청홈텍스 사이트의 방문해주시구요.

 


사이트의 들어오면 신청/제출 이라는게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해 주시구요.



아랫쪽에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버튼을 눌러주세요.



* 사업자등록 발급 전 

제출서류예시를 클릭하셔서

제출 서류를 먼저 확인을 하시구,

이미지 파일로 준비해두시는게 좋구요.


온라인으로 사업등록 신청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모두 확인이 되었으면, 사업자등록신청(개인) 바로가기

눌러주세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적사항 / 업종 선택 / 사업장 정보입력 등을 채워주고

사업자등록 신청서를 작성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업자등록이 완료되었다면,

민원증명신청의 사업자등록증명을 클릭하시고

사업자등록증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 프린터 이 두가지만 있다면,

쉽고 빠르게 가능하다는 사실!

(사업자 등록증 신청 서류)


여기까지가 사업자등록증 발급 및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셨습니다!



댓글